“명문 미술대학 정보 – Parsons” [중앙일보 교육면 칼럼 2014년 1월 3일]

“명문 미술대학 정보 – Parsons”

<Parsons the New School for Design>

1896년에 설립된Parsons는 Frank Alvah Parsons가 합류, 1904년 학장으로 취임하면서 미술과 디자인을 새로운 산업혁명의 동력으로 삼고자 미국 최초로 패션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및 그래픽 디자인 학과를 설치하고 혁신적 디자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미술 학교이며 뉴욕 5 번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5개의 파트로 나뉘어져서 건물이 따로 있다.

 

Parsons는 예술적인 면뿐 아니라 기업적인 정신을 배우기에도 적합한 학교이며, 700명 이상의 현직 디자이너 및 예술가들의 강의와 최신 시설의 다양한 전공분야별 랩 보유하고 예술과 패션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이점들은 디자인 혁명의 선두 주자들을 키우는데 충분한 조건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전공분야의 실무 전문가들이 교수 및 visiting critic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패션디자인에 강세를 보여온 학교지만 최근에는 컴퓨터 그래픽, 디지털 이미지,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등의 학과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있는 학교인 만큼 학생의30%가 유학생들이며 도나 카란, 앤디 워홀 재단, 마이크로소프트, 세븐틴 잡지 등에서의 인턴쉽을 실시하고 있고, 듀퐁, 리복, 페리엘리스, 코닥, 삼성 등으로의 취업을 하기도 한다. 또한 파리, 암스테르담, 런던, 스톡홀름, 일본, 한국 등과의 교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1학년 때는 맨하탄 5번가 6번가와 13번가에 위치한Parsons 본 캠퍼스에서 기초실기와 교양수업을 받지만 전공이 나누어지는 2학년부터는 유명한 뉴욕 패션지구의 7번가와 40번가에 위치한 빌딩에서 본격적인 패션수업을 받는다. 3학년 학생들은 교환 학생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방학 때는 인턴쉽에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패션파트는 과제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성공한 미국 디자이너 중 많은 사람이Parsons의 졸업생이라고 하며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인 Donna Karan, Anna Sui, Marc Jacobs와Isaac Mizrahi를 비롯하여 인테리어 디자이너 Eleanor McMilan Brown과 Juan Montoya 등 유명한 디자이너들을 배출하였다. 마크 제이콥스는 뉴욕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자이너 중 한 사람이다. 안나 수이는 중국계 미국인으로 본교 졸업생 중 가장 성공한 한사람으로 손꼽힌다. 현재 연간 400만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리는 사업체를 소유하고 있다. 도나 카란은 여성을 위한 디자인으로 뉴욕 여성복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 디자이너이다.

 

<미대입시전문 미술학원>
NAN ART STUDIO 원장 이관영

EMAIL: nanart.info@gmail.com
WEBSITE: nanartstudio.com
PHONE: 678-891-8638
INSTAGRAM: nanartstudio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