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미술대학 정보 – FIT” [중앙일보 교육면 칼럼 2014년 1월 10일]

“명문 미술대학 정보 – FIT”

<FIT |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FIT는 뉴욕주립대학 산하의 패션, 미술, 디자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및 기술분야의 전문학교로 1994년 설립된 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력을 요하는 전문가들을 교육해왔다. FIT는 패션 산업과 관련 분야에서뿐만 아니라 뉴욕시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다른 산업 분야의 31개 학위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000명의 학생들이 FIT의 다양한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FIT의 또 다른 특징은 뉴욕 맨하튼의 첼시에 자리하고 있어서 문화적 입지조건이 좋아 교실수업뿐만 아니라 주변 자체가 학생들의 연구터전이며 일터이기도 하다. 주변에 갤러리, 카페, 레스토랑, 영화관 등이 밀집해 있어 캠퍼스 안에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학수 있고, 뉴욕시의 박물관과 도서관, 작업실 전시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오페라, 드라마, 퍼포먼스 와 같은 문화 활동을 폭넓게 접할 수 있다. 또, FIT는 강의실과 실습실뿐만 아니라 Fred P, Pomerantz Art and Design Center, Business and Liberal Arts Center and the Marvin Feldman Center, Shirley Goodman Resource Center, David Dubinsky Student Center 등의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

 

미국 패션학교 중 유일하게 주립교육기관이기 때문에 학비가 저렴하며, 현장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88% 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한다. 뉴욕 시와 뉴욕주의 재정적인 후원을 받고 있어 재학생 중 50%가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그러나 외국인 학생에게는 장학금이 주어지지 않는다. 개강은 1년에 두 번, 1월과 9월에 한다. 캠퍼스 안에는 약 1,25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 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뉴욕시의 생활과 대학생활의 적응을 돕기 위해 카운셀러와 조교가 함께 생활한다.

 

FIT는 미국의 패션대학 중 가장 독특한 분야가 많은 학교이다. 특히 디스플레이(Display and Exhibit Design), 모피 디자인(Fur Design), 남성복(Men’s Wear), 장난감 디자인(Toy Design)등은 미국 내에서 최고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이 분야에 대한 지원자도 많으 편이다. 보석디자인(Jewelry), 패션디자인(Fashion), 광고 학(Advertising), 패션 유통 학(Buying and Merchandising) 분야도 최우수 학과에 속해 있으며 사진학 분야에서는 광고 사진 학으로 유명하다. 졸업생으로는 Calvin Klein, Morma Kamali이 있다.

 

이 학교의 커리큘럼상의 특징은 <2+2체제>이다. 이 체제에서 고등학교 졸업생은 먼저 2년 준 학사(Associate’s Degree-AAS)과정을 지원하고 이 과정을 마친 후 다시 2년 학사(Bachelor’s Degree-BS/BFA)과정을 지원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다. 그러므로 2년 과정을 마치고 취업할 수도 있고 조금 더 공부를 연장할 수도 있는 장점이 있는 학교이다.

 

<미대입시전문 미술학원>
NAN ART STUDIO 원장 이관영

EMAIL: nanart.info@gmail.com
WEBSITE: nanartstudio.com
PHONE: 678-891-8638
INSTAGRAM: nanartstudio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